엔터테크 서비스 회원가입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엔터테크(이하 "회사"라 칭함)의 쇼핑몰 임대서비스 와이즈카트, 이하 “서비스”라함)을 이용하는데 있어 회사와 서비스 가입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가입자와 회사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 사이트상에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서비스 사이트상에 공지함으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서비스 가입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등록과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본 약관 변경의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정의)
1. 와이즈카트 :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제공하여 가입자가 원하는 형태로 독자적으로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쇼핑몰 솔루션 서비스입니다.
2. 가입자 : 회사약관에 동의,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과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를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의 서비스를 받는 가입자가 유치한 회원을 말합니다.
4. 고객 : 가입자의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개인 혹은 법인을 말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체결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고 자동으로 회사의 가입회원이 됩니다.

제6조 (가입신청자 준수사항)

가입신청자는 다음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1. 반드시 실명을 사용하여 가입신청을 해야하며,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2. 가입신청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하며, 신청후 내용변경이 된 경우 최신정보로 일치시켜야 합니다.
3. 가입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거나 또는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충분한 근거가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목적의 이용신청은 허용되지 않으며, 가입 후에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만 20세 미만의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에도 이와 동일합니다.

제7조 (가입자 및 회원정보이용)

1. 가입자 및 회원정보는 회사에게 제공되며 회사는 가입자의 판매확대 등을 목적으로 회원들에게 마케팅, 판촉, 홍보, 이벤트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전기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상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요청이 있는 경우 가입자정보 및 회원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가입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가입자정보 및 회원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가입자는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가입자의 회원정보 수집과 이용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의 경우 가입자는 회사에 서면으로 통보해야하며 이에 따라 회사는 가입자의 회원정보를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가입자와 계약이 성립된 후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호스팅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 형태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의 이용료와 할인율적용은 서비스 웹사이트내 상세하게 명기하고 서비스 이용료 변경시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 개통을 위해 필요로 하는 초기설치비용 즉 셋업 비용은 처음 가입시 1회만 지불합니다.
3. 서비스 이용료는 Wisecart의 과금 방법에 따라 납부합니다.
4. 계약이 해지된 후에 발생하는 가입자와 관련된 모든 책임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계약해지 후 일정기간동안 고객의 피해를 막기위해 가입자의 상점과 정보를 공개할 수 있으며 고객의 피해없음이 확인된 경우 가입자의 상점과 정보는 폐쇄됩니다.

제10조 (서비스 운영)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과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를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하며 천재지변 또는 카 드결제대행사, 서버호스팅업체와 같은 서비스 협력업체가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중단을 하여 회사가 불가피하게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복구 후 서비스 사이트에 사후공지 하여야 합니다.
2. 제10조 1항의 서비스 중단 시 사전공지 또는 사후공지를 한 경우에는 이로 인한 책임을 회사는 지지않습니다. 단 회사 또는 서비스 협력업체의 명백한 과실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여 가입자가 피해를 입게 된 경우 회사와 협력업체는 책임을 집니다.


제11조 (서비스 해지와 이용료 환불)

1. 가입자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기간이 만료되기전 회사 에 통보해야 합니다.
2. 가입자는 서비스 해지일 이후의 요금은 납부하지 않아도 되나 해지일까지의 요금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3. 가입자가 본 약관 또는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남은 서비스이용료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4장 권리와 의무

제12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하며 이를 위해 최우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가 중단되어 이용자로부터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즉시처리 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계획을 가입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쇼핑몰 시스템 구축과 호스팅서비스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가입자가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가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고객은 가입자가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정보에 대하여 전적으로 고객본인의 판단으로 이용하여야 하며 상품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모든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4. 가입자가 약관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가입자와의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고 계약이 해지된 가입자의 경우 재계약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가입자의 권리와 의무)

1. 가입자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해 회사에 불만사항 또는 요구사항을 접 수시켜 문제해결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2. 가입자는 회사와의 정식계약이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관련된 자료 또는 정보를 배포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회사을 통해 얻은 정보를 복사,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광고, 영업,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그에 따른 문제발 생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피해 발생시 가입자는 회사와 피해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 를 갖습니다.
3. 가입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타인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 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자신의 승낙 없이 사 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가입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사항을 금합니다.
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이용자에게 유해한 정보를 게제 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②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③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행위
④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스팸메일 발송, 서버공격, 불법카드할인(일명’카드깡’) 등 타인과 회사 에 해가 되는 행위
⑤ 다른회원 ID를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다른 회원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⑥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⑦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제공 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5. 가입자는 서비스의 계약해지 절차와 조건에 따라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의 계약해지 절차와 조건을 해당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 해야 합니다.
6. 가입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 및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마련하고 시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7. 가입자가 수집하여 보관중인 개인정보 및 각종 영업정보 등이 가입자 또는 그 관리 위탁을 받은 자를 통하여 회사의 시스템이 아닌 가입자 또는 외부의 시스템으로 다운로드, 이관될 경우, 해당 시점 이후 발생되는 개인정보 및 영업비밀 유출 등을 포함한 모든 법률적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 가입자는 서비스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 쇼핑몰 관리자 계정 이력 및 계정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보전, 유지, 관리의 의무를 가지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4조 (손해배상)
1. 회사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책임이 분명한 경우 가입자에게 손해배상을 해야합니다. 이 경우, 손해배상의 금액은 가입자가 가입시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의 범위를 넘지 않습니다.
2. 상품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해당 가입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관련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가입자가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등의 내용에 대하 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가입자가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가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 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가입자 상호간 또는 가입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6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8월 6일부터 시행한다.